울산대학교 | 프랑스어·프랑스학과
본문바로가기
ender
해외프로그램
현지대학 소개

현지대학 소개

프랑스 뤼미에르 리옹2 대학교 (Université Lumière Lyon 2)

뤼미에르 리옹2
리옹대학은 프랑스 리옹과 생테티엔에 있는 19개의 교육 및 연구 목적의 고등교육기관을 아우르는 중추 센터의 역할을 한다. 의학·자연과학계 중심의 리옹 제1대학, 법학과 경제학·사회과학·인문과학계의 리옹 제2대학과 리옹 제3대학으로 3개의 메인 대학으로 구성된다.
리옹대학의 교육 프로그램 중에는 6개월 내지 1년 간의 집중교육과정(Cours semestriels-Cours Intensifs)이 있으며 프랑스학과 학생들은 해외현장학습을 통하여 이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뤼미에르 리옹2 대학교 홈페이지

프랑스 사부아 몽블랑 대학교 (Université Savoie Mont Blanc)

사부아 몽블랑
프랑스 샹베리 소재: 프랑스 동남쪽 스위스와 이탈리아를 국경으로 하고 있는 사부아 지방의 샹베리시에 위치하고 있는 대학
사부아 몽블랑 대학교 홈페이지

캐나다 오타와 대학교 (Université d'Ottawa, University of Ottawa)

오타와
북미에서 가장 역사깊은 종합 대학이다. 오타와 대학의 의대 교수진도 명성이 높아 폐암과 연관된 유전자 근육 장애를 일으키는 불완전한 유전자를 찾아내는 의학적 개가를 거두었으며 오타와 심장 연구소는 이식수술 분야의 선구자적 역할의 수행과 환경오염이 유전자 구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도 세계수준으로 전해진다. 최근 건설된 종합스포츠단지와 현대식의 기숙사 그리고 최첨단 정보통신단지는 오타와 대학의 미래를 한층 더 밝게하고 있다.
오타와 대학교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