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프랑스어·프랑스학과
본문바로가기
ender
커뮤니티
공지사항(학사)

공지사항(학사)

2022학년도 2학기 수강 신청 관련 안내
작성자 김** 작성일 2022-07-27 조회수 166

- 2022학년도 2학기 수강 신청 관련 안내 -

 

1. 수강신청기간 및 수강후보과목 등록기간

  가수강신청기간 (2022-2학기 기준)
     1) 수강희망과목 미리담기 : 2022. 8. 4.(목) ~ 8. 5.() (10:00 ~ 22:00까지)

     2) 수강신청기간 : 2022. 8. 8.(월) ~ 8. 10.(수) 10:00 ~ 22:00

     3) 학년별 수강신청 일자


학년구분

수강신청 일자 및 시간

4/5학년

8. 8.(월)

10:00 ~ 22:00

3학년

14:00 ~ 22:00

2학년

8. 9.(화)

10:00 ~ 22:00

1학년

14:00 ~ 22:00

전체학년 수강신청

8. 10.(금)

10:00 ~ 22:00


     4) 수강신청 인터넷 접속경로 https://sugang.ulsan.ac.kr → 수강신청

     5) 최종학기 수강신청 최종학기(8학기차건축학전공 10학기차재학생은 이미 졸업요건을 충족한 경우에도 

        반드시 1학점 이상 수강신청하여야 함.(등록금은 전액 납부)

     6) 재수강 : C+ 이하의 학점은 재수강 할 수 있습니다. 재수강을 통해 취득한 성적은 B+ 등급을 초과할 수 없음

        단재수학 복학재입학유급으로 발생하는 중복 학년학기의 경우는 예외.

  나수강후보과목 등록

   1) 수강후보과목 등록기간(2022-2학기 기준) : 2022. 8. 8.(월) ~ 8. 10.(금) 10:30 ~ 22:00

    2)  수강후보과목 접속경로 https://sugang.ulsan.ac.kr → 수강후보과목등록

   3) 후보등록은 전공과목만 조회되며최대 2과목까지 등록할 수 있다.

 

2. 수강(신청)학점


           학점

  구분

기준학점

최대학점

비 고

일반대학

17

19

직전학기 성적이 4.20 이상인 자최대 22학점(공과대학 23학점간호학과 24학점)까지 가능

공과대학

17

20

간호학과

17

21

의예과 및 의학과

17

24


가. FreshmenSeminar, 안보학(군사학), 조직리더십(군사학), 교육봉사활동 과목은 수강(신청)학점에 포함되지 않는다.

나. 이수학점이 12학점(최종학년, 장기형 산학협동교육과정 학생 및 국내외 교류교육 학생은 12학점) 미만인 학생은 

    다음 학기의 성적우수역량강화 장학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다. 대학원 교과목 수강: 누계평점평균 성적이 3.75 이상인 최종학년 학생은 학부(과)장 및 교과목 담당교수의 승인을 받을 경우 

    대학원 교과목(특수대학원 제외)을 수강할 수 있으며, 재학 중 6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다.

국외교환학생의 수강학점은 학기당 최대 수강신청 학점 범위내에서 인정할 수 있다. (2013학년도 1학기 파견자부터)

     - 기타 국외교환학생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국외대학과의교환프로그램운영에관한규정을 참조바람)

3.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

  가기 간 : 2022. 9. 5.(월) 10:00 ~ 9. 7.(수22:00(5일간)

     1) 주간대학 소속 학생 수강신청확인원 및 재수강원 제출시간 : 09:00 ~ 18:00

     2) 야간대학 소속 학생 수강신청확인원 및 재수강원 제출시간 : 14:00 ~ 22:00

     3) 수강신청확인원(재수강원제출대상 및 제출처 전 학부생(재수강자), 소속 학부()사무실

  나수강신청확인원 및 재수강원 인터넷 접속&출력경로 : 

 http://uwins.ulsan.ac.kr → UWINS → 교과과정/수업 → 수강정보 →  수강신청 (재이수)확인원 → 조회 및 인쇄

  ※ 공과대학 및 건축대학 소속 학생은 수강신청확인원 제출 대신 수강지도를 UWINS를 통해 받아야 한다.

  다수강신청확인 및 정정

     1) 수강신청확인기간에 수강신청확인원을 본인이 출력하여 당초 수강신청한 과목과 동일여부를 확인한다.

     2) 수강신청확인 시에는 아래 사항을 확인(검토)한다.

       ① 본인이 입력한 사실과의 차이여부

       ② 과목번호분반번호과목구분교과목명의 오기 또는 누락여부

       ③ 추가신청 또는 취소과목 유무(수업시간 변경폐강기타사유로 수강이 불가능한 경우 등)

       ④ 확인으로 인한 출석부 및 성적처리에 문제 발생시본인 귀책 사항임

     3) 수강정정 절차(방법) : 

          수강신청확인원 출력 → 해당 과목 추가 또는 취소 등 수강정정(학생→ 수강정정사항 승인 취득(지도교수→ 인터넷 수강정정(학생→ 수강신청확인원(수강정정내용재출력 → 학부()사무실 제출

     4) 재수강(재이수)하는 교과목이 있으면해당 교과목이 기재된 재수강원을 출력하여수강신청확인 및 정정 기간 내에 학부()사무실로 제출하여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