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프랑스어·프랑스학과
본문바로가기
ender
커뮤니티
공지사항(학사)

공지사항(학사)

2022-2학기 졸업예정자의 조기취업으로 인한 결석의 출석 인정 신청 안내
작성자 김** 작성일 2022-08-23 조회수 110
2022-2학기 졸업예정자의 조기취업으로 인한 결석의 출석 인정 신청 안내



 2022-2학기 졸업예정자의 조기취업으로 인한 결석의 출석 인정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요건이 충족되어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해당 사항을 잘 숙지하시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대상

 - 졸업예정자 중 조기취업한 자
   (※ "졸업예정자"란 최종학기 재학생 및 졸업학년초과자로서 기 취득한 학점과 한 학기당 정규학기 및 계절수업 최대 수강 가능 학점을 합하여 졸업기준학점 이상이 되는 자를 말한다.)
 

2. 신청 시기

 가. 1차 신청 : 2022. 8. 25.(목) ~ 12. 14.(수) (15주차 까지) (※ 기말고사 기간인 16주(12. 15.(목) ~ 12. 21.(수) 중에 입사한 경우 학사관리팀 연락 요망)
 나. 2차 서류 제출 : 2022. 12. 15.(수) ~ 12. 26.(월) (학기 종료 후 3일 이내) 



3. 신청 방법

 가. 신청 경로 : UWINS > 교과과정·수업 > 수강정보 > 조기취업자출석인정신청 
 나. 신청 및 승인 절차

 

1차 학생 신청

UWINS

페이지에서 신청

(학생방문 X)

 ②

학사관리팀 접수

(학생방문 X)

 ③

결석·결시

신고서 출력

UWINS에서 [접수상태 

확인  출력하여

출력물 내용 확인 및 

본인 서명

 ④

교과목 담당교수

직접 방문 및 확인

출력한 결석·결시

신고서에 과목별

확인(서명필요

(학생방문 O)

 ⑤

학부(사무실 제출

(학생방문 O)

(해당 절차까지

1차 신청 완료)

 ⑥

학기 중 과제물 부과

및 시험 실시

교과목 담당교수에

따라 상이함.

 ⑦

학기 말 2차 서류 제출

1차 신청했던

UWINS 페이지에서

추가 제출

(학생방문 X)

 ⑧

2차 서류

검토 후

최종 승인

(학생방문 X)

(해당 절차까지 

2차 서류 제출 완료)

 ⑨

교수자 성적 부여

 ⑩

성적확인 및 정정기간 중 

학생 본인이 성적 확인




4. 신청 시 제출 증빙서류

 

구분

증빙서류

비고

1차 제출

(UWINS

업로드)

 +  필수

 취업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1)

   재직증명서

   근로계약서(개인정보 삭제)

   취업합격증

   연수확인증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확인 서류(1)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4대사회보험가입자가입내역확인서

제출

(업로드)

일자

기준

일주일

이내

발급한

서류

2차 제출

(UWINS

업로드)

 + 

필수

취업이 유지된 경우

 재직증명서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확인 서류(1)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4대사회보험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

취업 유지가 불가한 경우

 경력증명서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확인 서류(1)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4대사회보험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

 

 


  ※ 1차 제출 시 ㉰ 취업합격증을 제출한 경우추후 ㉮ 재직증명서 혹은 ㉯ 근로계약서로 반드시 대체하여야 함.

  ※ 근로계약서 제출 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고유식별번호(민감정보, 예: 주민등록번호)를 삭제하여야 하며임용기간(입사 및 근무시작일)이 명기되어야 함.

  ※ 연수확인증 제출 시 반드시 연수기간이 명기되어야 함.

  ※ 상기 외 증빙서류는 제출 불가함.

  ※ 해외 취업의 경우 학사관리팀에 별도 연락하여 제출 서류를 안내받아야 함.



5. 유의 사항

 출석 인정 여부는 교과목 담당교수의 재량에 따르며, 승인을 득한 경우에만 출석으로 인정함.

 나출석이 인정되더라도 학점은 수업계획서 상의 학습성과 평가방법에 의거하여 부여됨.

 다출석 인정 기간은 2022-2학기 중 취업된 기간에 한하며, 1개 학기를 초과할 수 없음.

 라해당 제도는 교과목의 출석이 인정되는 제도이며성적 부여를 위해 별도의 과제물이나 시험이 부과됨.

 마. 2차 제출 서류는 학기 종료 후 3일 이내 제출하여야 함.

   ※ 제출기간 : 2022. 12. 15.(목) ~ 12. 26.(월)

 바학기 종료 후성적 확인 및 정정기간(2022. 12. 29(목) ~ 2023. 1. 2.(월))에 출석이 인정되어 성적에 반영되었는지 반드시 신청자 본인이 최종 성적을 확인하여야 함.

 사2차 제출 서류가 미비할 경우 해당 제도 승인이 불가함.



6. 문의처

  가출석인정 관련 전반 문의 학사관리팀(T. 052-259-1014)
  나. 과목별 출석인정 기준 등 성적 부여 관련 문의 : 해당 교과목 개설 소속 학부(과) 사무실 (담당 교원)





2022. 8.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