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기 학우사랑 장학생 선발 안내
학생 및 교직원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마련된 학우사랑장학금을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우들에게 지급하여 중도포기 없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2023학년도 1학기 학우사랑장학금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많은 신청바랍니다.
1. 대상자: 가계곤란자(의료취약, 사업실패, 재난 등)
2. 장학금액 : 1인 당 100만원(2023학년도 1학기 학비감면)
3. 신청기간: 2022. 12. 13.(화) ~ 2023. 1. 6.(금)
4. 신청방법: 학생포털(UWINS) → 장학/등록 → 장학신청 → 학우사랑장학 클릭 → 장학 지원서 작성 및 제출서류 업로드 → 저장
1) 필수 제출서류
- 학우사랑장학금 신청자기소개서
2) 추가 제출서류: 본인의 가계곤란 상황을 설명할 수 있는 서류
- 중복제출 가능
- 가족 명의의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가족관계 증명원 제출 필수
- 서류 제출일 기준 6개월 이내 발급분만 인정(최근 서류 제출 어려울 시 유선 문의)
※ 예시
해당자 |
증빙서류 |
발급기관 |
가계곤란 |
o 한부모가정 확인서, 자활근로자 확인서, 조손가정 증명서 등 |
정부 24, 주민센터 |
의료취약 |
o 장기투병 입원확인증명서, 기타 중대질병 및 교통사고 증명 가능한 서류 |
의료기관(병원) |
사업실패(실직) |
o 경매/파산/개인회생 부채증명서
o 실업급여수급증명원(또는 실업급여수첩 사본)
o 사업실패 등 기타 실직확인 증명 가능한 서류 |
법률대행사무소,
고용안전센터 |
재난 |
o 자연재해/천재지변 증명 가능한 서류 |
- |
학자금대출 |
o 한국장학재단 및 기타 기관 학자금대출 증명서 |
대출실행기관 |
5. 선발 제외 대상
- 2023학년도 1학기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미신청자
- 등록금 고지서 발급 시까지 소득구간 미확정자
-수업연한초과자
6. 제출서류 : 자기소개서 및 해당자 추가서류(JPG 또는 PDF파일 업로드, 파일 많을 시 알집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