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23-2학기 학점취소 재안내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3-09-22 | 조회수 | 268 |
---|---|---|---|---|---|
2023-2학기 학점취소 안내
(대상 : 폐지과목, 전부(과) 대상자, 국내·외 교류학생)
우리 대학 학사운영규정 제52조의2(성적의 취소)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2023-2학기 학점취소에 관한 내용을 안내하오니 잘 숙지하시어 착오 없이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학점취소 및 종류
★★ 학점취소는 단순히 나쁜 성적을 받았다고 취소할 수 없으며, 위 대상자 외에는 학점취소가 불가합니다. ★★ UWINS '폐지과목조회'에서 이전 학기에 조회되는 과목들이 모두 학점취소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강좌가 다시 개설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학점취소신청' 에서 폐지과목을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폐지과목은 언제든 변동이 생길 수 있으므로 잘 고려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 학점취소 신청기간 : 2023. 7. 31(월) ~ 9. 27(수) 18:00까지 (*서류제출에 한함)
3. 학점취소 신청절차(신청 후 '신청' 상태 표기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UWINS → Login → 성적·졸업 → 학점취소 신청 및 변경 → 학점취소 신청 → 학점취소 구분 선택(폐지, 전과) → 신청버튼 클릭 → 학점취소원 출력 → 지도교수 & 학부(과) 장 서명 또는 직인을 득함 → '학사관리팀(22호관 1층)'으로 제출
** 학점취소원(지도교수, 학부장 서명 필수 / 본인서명 필수)을 메일로 제출 가능 ***메일 : gkrtk1185@gmail.com
4. 유의사항(★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가. 학점이 취소된 과목은 복원 절대 불가합니다.
나. 학점취소는 학적상태가 '재학'인 학생들만 가능합니다.
다. UWINS에서 학점취소 신청을 하였다 하더라도 ★★★ 학점취소원을 제출하지 않으면 신청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라. 무분별한 학점취소는 졸업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으므로 본인의 졸업 요건을 충분히 고려하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마. 졸업에 필요한 과목구분별(교필, 중점교양, 교양계, 기필, 전필, 전공계) 최소이수학점을 확인한 후 학점취소 하여도 문제가 없을 때에만 신청해야 합니다.
바. ★★★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는 학점취소의 기회가 본 기간 이후로 더 이상 없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학점취소 교과목의 학점처리
가. 학점을 취소한 교과목의 성적은 삭제됩니다.
나. 취득 학점과 누계 평점평균 성적이 재산출되어 성적표에 기재됩니다.(석차는 변동없음)
다. 처리 확인 : 접수일로부터 약 일주일 이내
6. 문의처 : 학사관리팀(259-1185)
|